금융 센터에서 알아야 할 개념 중 하나는 저축과 투자의 차이입니다. 재정적으로 선진국인 미국에서는 청소년 시절부터가 개념을 가르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우리나라의 경제적으로 활동적인 성인들에게는 이 개념을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들이 충분합니다. 저축과 투자의 차이를 모른다면 의사 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저축과 투자에는 돈을 먼저 버는 메커니즘이 다릅니다. 저축은 돈을 절약하고 투자는 재산, 부동산 또는 주식의 가격을 올림으로써 돈을 벌고 있습니다. 저축의 성과는 저축에 달려 있으며 투자의 성과는 판매 가격이 구매 가격과 비교하여 얼마나 높은가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가입 시 절감액이 결정되지만 시점에 수익이 결정됩니다.
전형적인 저축 상품인 저축의 경우, 은행은 등록 시 예금자에게 이자율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저축 상품을 선택하는 요령은 가입할 때보다 이자율이 높거나 세금이 적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자율은 제1 금융 부문의 은행보다 제2 금융 부문인 상호 저축 은행, 새마을 운동, 신용 조합 등의 상품에 대해 높다. 따라서 이자율로 투자할 때는 가능한 한 두 번째 금융 부문을 사용하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투자자는 모든 게임이 자산을 판매한 후에 판매되어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판매 가격이 구매 가격보다 낮은 경우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반면 저축은 은행장과 정부의 교장 보존에 대한 책임입니다. 예금자 보호법 등의 장치를 통해 고객의 돈을 보호합니다. 이 보호 장치는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최대 5천만 원을 보장합니다.
``저장하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
투자에는 그러한 보호가 없습니다. 고객은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시 말해, 투자는 자유와 책임의 원칙을 엄격히 따르는 행위입니다.
저축은 교장의 상실을 초래하지는 않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위험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돈의 진정한 가치는 구매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가격이 두 배 상승하면 화폐 가치는 반으로 떨어집니다. 명목상 그것은 당신이 돈을 잃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당신은 돈의 절반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모른다. 인플레이션 위험은 현재 보이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학자 존 메가 너희 케인스 (John Maynard Keynes)는 이것을 "돈의 환영"이라고 불렀습니다.
현재 1년 정기 예금 금리는 연간 4%이며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약 3%입니다. 은행 저축에 관심을 두고 1년 후에 이자를 얻으면 돈을 벌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아요. 은행의 실질 이자율은 인플레이션율보다 낮거나 비슷하므로 실제 돈 가치를 보면 돈을 잃거나 기껏해야 합니다. 낮은 이자율은 저축 제품의 구매력을 감소시킵니다.
우리는 낮은 관심 나이에 살고 있습니다. 혼자서 저축하면 돈의 가치를 구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신이 좋아하든 그렇지 않든, 당신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저축과 투자로 돈을 나누어야 합니다.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은 적절한 다각화를 위해 알아야 할 개념입니다.